게임을 경험하게 되었고, 소위 말해지는 그래픽 기술들을 많이 구현해 보았다. 이중에서 지금 다루고자 하는 것은 3D게임그래픽은 게임상의 여러 가지 물체들의 공간적 배치, 빛에 따른 물체들의 모습, 빛에 의한 그림자, 여러 가지 효과로 인한 색의 변화를 중심으로 발전 하고 있다. 이는 인상주의에
3D>, <씬 시티> 등의 영화로 디지털 시네마의 독특한 미감을 보여주었다.
2005년 이후로 디지털 카메라의 기술은 빠르게 발전해, 이제는 조만간 필름의 화질을 따라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되고, 디지털 소스를 편집, 이펙트를 첨가하는 후반작업, 그리고 디지털 배급과 상영
제 1 부 애니메이션이란
애니메이션 연구
요즘‘애니메이션(animation)’이라는 말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러나 정작 애니메이션의 개념과 정의를 올바로 전달하려면 무척 난감해지곤 한다. 그만큼 애니메이션에 대한 일반의 이해와 이를 좀 더 전문가답게 인식하려는 태도 사이에 편차가 크
게임이 등장하면서 다각형 기반의 렌더링이 필요함에 따라, 레이 캐스팅 렌더러(Ray Casting Renderer)라든지 BSP(Binary Space Partitioning) 렌더러 등의 방법이 게임 프로그래밍에 동원되게 되었다. 이런 구체적인 방법이 각 게임들에 어떻게 적용 되었는지 알아 볼 필요가 있다.
Ⅱ. 3D 컴퓨터그래픽의 정의
컴
게임기술의 발달과 함께 화려한 그래픽 및 빠른 진행을 보여주는 게임들과 각종 3D온라인게임 등 고사양을 요구하는 콘텐츠가 급격히 증가했기 때문에 기존의 영세한 저사양 업체가 경쟁력을 상실한 데다, 대도시인 서울의 각 가정에 초고속인터넷망의 보급이 확산되어 집에서 인터넷을 하는 사람이
게임 내에서 구성할 수 있게 해 줌으로써 게임 밖과 게임 내 커뮤니케이션을 융화시키는 신개념의 커뮤니티를 구축할 것이다. 리니지Ⅱ는 리니지의 간단한 게임 인터페이스와 집단전투 시스템을 계승하며 확장된 배경 스케일과 강화된 플레이 자유도, 섬세하게 구현된 3D그래픽을 앞세워 차세대 MMORPG
게임타이틀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시티 오브 히어로즈 - 시티오브히어로는 미국 크립틱스튜디오(Cryptic Studios, Inc.)가 2000년 7월부터 개발해 온 3D그래픽의 MMORPG로 만화에서 금방 나온 듯한 특유의 코믹한 캐릭터를 앞세워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재미와 웃음을 준
게임은 시점전환이 안된다. 코만도스2, 롤러코스터 타이쿤 같은 경우는 전환이 가능하지만 이것은 그냥 뒤집는 것이다. 포토샵에 ‘자유변형’을 사용하면 된다.
-또한 2D게임은 3D게임에 비해 사양이 낮아서 PC에 성능이 조금 떨어져도 이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만화 같은 느낌 따뜻하고 가벼운 느낌
게임, 쇼핑은 물론이고 군사와 우주환경 및 산업 전반에 걸쳐 Web 3D의 솔루션 활용이 활발해 지고 있다. 따라서 미래를 지향하고 가상현실(VR/Virtual Reality)을 통한 실용학문의 교육으로 인간의 문화적 잠재의식을 더욱 발전시켜 디지털 애니메이션 콘텐츠 연구와 개발에 주력하여 보다 나은 미래상을 앞